창녕 장애학생과 함께하는 재활건강교실 운영
창녕 장애학생과 함께하는 재활건강교실 운영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0.08.2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창녕군
제공=창녕군

창녕군은 지난 4일부터 27일까지 보건소 다목적 홀에서 운영하는 장애학생과 함께하는 ‘몸 튼튼 재활건강교실’에 50여 명이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재활건강교실은 창녕군 장애인부모회와 함께 여름방학 동안 신체활동에 소홀하기 쉬운 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신체 및 정서발달을 위해 매년 8월에 실시하고 있고, 올해도 마찬가지로 주 1회(격주 화․금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티볼, 토스볼, 디스크 골프 등 다양한 운동기구를 활용한 전신운동을 비롯하여 단체게임을 활용한 신체활동, 스트레칭 등 다양한 내용으로 제공되어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다.

군은 이번 건강교실이 운동을 생활화 할 수 있는 동기부여는 물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 및 친구들과의 유대감 돈독 등 사회적응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말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신체활동 등 사회활동에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들의 부모 및 교사로부터 프로그램에 대한 호응도가 높다.

한정우 군수는 “재활건강교실이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시간 가정보육에 지친 학부모의 부담을 덜어주고 여름철 소홀해지기 쉬운 장애학생에 대한 신체활동과 정서발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