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제258회 임시회 개회
고성군의회, 제258회 임시회 개회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0.10.1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고성군의회
제공=고성군의회

고성군의회는 1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25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 등 각종 부의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13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향숙 의원, 이쌍자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김향숙 의원은 군 청소년센터, 진로교육지원센터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관해 제안했다. “기획 당시의 계획을 최대한 살려 프로그램 활용공간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프로그램 개발로 청소년센터가 청소년을 위한 메카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지자체, 교육지원청 등 한 개의 기관이 주관하는 다른 시·군과 다르게 군은 각각 50% 사업비를 투입해 공동으로 진로교육지원센터를 주관하고 있는 만큼 좋은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덧붙였다.

이쌍자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비접촉·비대면 방식의 선호로 온라인쇼핑을 통한 아이스팩 사용량이 크게 증가했다”며 “사용한 아이스팩을 수거 후 필요한 곳에 공급해 재사용하거나 온찜질팩, 방향제, 모기 기피제 등으로 재활용하면 환경보전은 물론 일자리 창출효과까지 가져다 줄 것이다”고 아이스팩 재사용·재활용 체계 구축을 제안했다.

또한 “폐기물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는 행정뿐만 아니라 우리 스스로 노력해야 하며, 좋은 제도는 행동으로 이어져야 완성될 수 있고 이제는 불편을 감수하고 실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군의회는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안을 심사하고, 심사한 조례안 등 각종 부의안건은 16일 2차 본회의를 통해 의결할 계획이다.

박용삼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그 어느 때보다 힘겨운 상황에서도 코로나19 방역 활동과 수해복구 등 발빠른 재난 대응과 위기관리 능력을 보여주신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연초에 계획했던 사업들이 알차고 풍성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미진한 사업을 꼼꼼히 챙겨, 군정 주요시책과 각종 사업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