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의회 김향란 부의장, 매니페스토 우수상 수상
거창군의회 김향란 부의장, 매니페스토 우수상 수상
  • 경남포커스뉴스
  • 승인 2019.02.2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의회 김향란 부의장, 매니페스토 우수상 수상

 

거창군의회 김향란 부의장, 매니페스토 우수상 수상

거창군의회 김향란 부의장이 28일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된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관하는 2018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2018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심사에서는 742명 광역의원(교육의원 포함) 및 2541명 기초의원의 선거공보에 대한 전수 조사를 통해 자치입법부로서 거듭나기 위해 시급히 해결해야 하는 문제점은 무엇인지를 분석했으며 공약서작성 과정에 대한 공적서 제출 등을 병행하여 공약 작성 과정에서의 민주적 절차에 충실하였는지에 대한 것도 면밀하게 살펴 평가지표는 자치입법권을 위임받고자 하는 지방의원 후보들의 자질과 능력을 중심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창의성(10), 적실성(30), 구체성(10)으로 구성됐다.
김 부의장은 계속적인 제도개선 노력과 조례제개정 등 주민만 바라보고 일하는 지역일꾼 이미지와 구체적인 생활민원해결 공약을 계획하고 이행하여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매니페스토본부)의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광역·기초 지방의원의 선거공보를 대상으로 자치입법부로서의 적합한 선거공약을 제시했는지를 분석·평가하기 위해 전수조사 방식으로 진행하였던 '광역·기초 지방의원의선거공보에 대한 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광역의원 25명(최우수 8명, 우수 17명) 및 기초의원 33명(최우수 11명, 우수 22명) 등 총 58명의 약속대상 수상 대상자를 발표하고 시상했다.
한편 김 부의장은 척추수술로 입원중이라 큰딸 이한샘(아림고교사)양이 대리 수상했다.엄민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