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비대면 정신재활 활동키트 지원 만족도 높아
거창군 비대면 정신재활 활동키트 지원 만족도 높아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1.02.1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home)에서도 잘해요,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 자신감 으쓱!
제공=거창군
제공=거창군

거창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의 우울감 해소 및 일상생활 적응능력 향상을 위해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 30명에게 정신재활 활동키트를 지원하여 개별 수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그간 주간재활 프로그램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대면활동으로 이루어 졌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Untact) 운영으로 전환하여 지난 1월부터 본격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코로나 단계 하향조정 시까지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2월분 활동키트는 대상자의 가정으로 배송되어 프로그램 진행중에 있으며, 구성은 1주차 운동요법(스마트훌라후프), 2주차 요리요법(떡국), 3주차 인지교육(단어놀이), 4주차 원예요법(반려식물 키우기)으로 주 단위 활동영역에 맞추어 운영된다.

구인모 군수는 “비대면 정신재활 활동키트 지원이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 해소와 마음소진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비대면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 보급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개별 수행 정도를 전화로 수시 확인하여 원활한 진행을 돕고 있으며, 참여자가 회차별 활동사진을 찍어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전송하면 월별 평가 후 우수회원들에게는 격려 상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