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보건대학교 JHC 발전계획 2023 선포식 개최
진주보건대학교 JHC 발전계획 2023 선포식 개최
  • 경남포커스뉴스
  • 승인 2019.03.0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보건대학교 JHC 발전계획 2023 선포

진주보건대학교(총장 정종권)는 최근 대학 컨벤션 홀에서 정종권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년간 대학의 구체적인 발전 방향을 담은 'JHC 발전계획 2023' 선포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진주보건대학교는 릲학령인구의 급격한 감소와 지난 10여년간 이어진 등록금 인하 및 동결로 인한 재정압박 등 대학의 발전을 저해할 수 있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지역의 대표 간호보건계열 특성화대학으로써 전국 최고 수준의 취업률을 달성하는 등 튼튼한 내실을 다져왔다릳고 말했다.
특히 대학의 미래 향배를 결정할 새로운 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총장 직속으로 미래전략위원회를 구성하고 세밀한 대내외 환경 분석과 구성원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대학의 지속가능한 발전 모델과 이를 위한 대학교육 전반의 구체적인 혁신 계획이 담긴 'JHC 발전계획 2023'을 완성했다.
이를 통해 대학은 미래 변화를 선도하는 전문기술인재양성 이라는 비전 아래 교육품질혁신, 산학협력혁신. 글로컬 협력혁신을 전략 목표로 하고 이와 연계한 12대 전략과제와 24개의 세부실행과제를 제시했다.
정종권 총장은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현 시대는 산업의 혁신적인 변화만큼이나 대학에 끊임없는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며 "오늘 선포되는 발전계획을 통해 과거의 명성에 안주하는 대학이 아닌 4차 산업혁명이 이끌고 온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선포식 이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추진TF 주관으로 구체적인 사업 계획 마련을 위한 설문조사와 더불어 대학 전 구성원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김명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