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의회 오는 17일부터 행정사무감사 실시
창녕군의회 오는 17일부터 행정사무감사 실시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1.06.0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창녕군)
(제공=창녕군)

창녕군의회(의장 이칠봉)는 제286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본청, 직속 기관, 창녕군시설관리공단 등 위탁사무처리기관을 포함한 창녕군 집행부의 업무 전반에 대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2020년 6월부터 2021년 5월까지의 군정 주요시책 추진의 타당성 및 추진실태, 예산편성 및 집행 적정 여부, 2020년 감사 지적․조치사항 이행실태 확인, 주요 민원사항의 처리 결과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19와 같은 사회적 이슈에 대한 대응 실태에도 관심을 가지고 감사에서 다루어진다.

창녕군의회는 지난 3일, 국내 연수를 대신해 본회의장에서 전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외부 강사를 초빙해 행정사무감사, 예산심의, 공무원 청렴도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의원으로서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칠봉 의장은 “9일간의 일정으로 추진되는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의회는 집행부와 함께 창녕군을 이끌어가는 양대 수레바퀴로서 서로의 역할을 이해하고 존중하겠다”며 “문제가 있으면 포괄적인 지적보다는 핵심을 파고들어 불합리한 부분은 개선하고 올바른 시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