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금호지 수변형 테마공원 물놀이터 준공식 개최
진주시, 금호지 수변형 테마공원 물놀이터 준공식 개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1.07.0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진주시
제공=진주시

진주시는 2일 오후 금호지 공원의 세 번째 사업인 금산면 금호지 수변형 테마공원 물놀이터 조성사업 준공식을 가졌다.

시는 지난 2017년 사업비 31억 원을 투입해 금호지 공원의 첫 번째 사업인 경관 개선사업을 완료하고 지난해에는 37억 원을 투입해 금호지에 서식하는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 금호지 생태공원을 조성했다.

금호지공원의 세 번째 사업인 금호지 수변형 테마공원 조성사업은 보상비, 공사비 등 118억원을 들여 어린이 물놀이터와 모험놀이터, 잔디광장, 주차장 등 테마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2월 착수해 2022년 4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금호지 설화를 모티브로 한 황룡, 청룡 모양의 물놀이터와 모험 놀이터 시설을 우선적으로 준공해 무더운 여름철 어린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공간과 함께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물놀이터는 오는 3일부터 본격 이용이 가능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용 인원을 제한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므로,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통합예약/견학체험)에서 예약하면 된다.

조규일 시장은 “금호지 공원은 금호저수지 주변으로 산책하기 좋고 월아산이 접해있어 등산객들도 많이 찾는 공원으로, 금호지공원을 찾는 이용객과 시민들을 위한 휴식 공간을 조성해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며 힐링할 수 있는 동부지역의 대표 명소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단계별 특색 있는 사업을 추진해 금호지공원 조성사업의 효과를 한층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앞으로 남은 2차분 사업 기간 중 공사 진행에 따른 금호지공원 이용객들의 불편이 예상된다”며 시민들의 협조와 양해를 당부했다.

제공=진주시
제공=진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