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경남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시연
고성군-경남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시연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1.07.2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고성군
제공=고성군

고성군은 27일 동해면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에서 경남도-고성군-진주시-사천시가 주관·주최하는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시연 행사를 개최했다.

드론 실증도시는 드론 서비스 상용화 단계 전 실제 도심지에서 드론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와 기술을 구현하는 사업으로, 군은 지난 5월 진주시, 사천시와 함께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시연 행사에서는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주차, 산사태 예측 및 도심 내 비행 항로 개척, 자란만 생태환경 감시, 선박 좌초 및 인명 구조 상황 등 다양한 드론 운용 서비스를 간략하게 재연해 어떤 방식으로 드론을 국민의 삶 속으로 일상화할 것인지를 구현했다.

특히 시연을 통해 수집된 자료는 2021년 하반기에 추진되는 드론 실증도시 구축 공모사업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드론 실증도시 구축 공모사업 추진은 군 특성을 고려한 드론 서비스 개발과 드론 산업의 실용화·상용화 촉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무인기 통합시험·훈련기반 구축사업, 무인기 종합타운 조성사업 등의 무인기 관련 항공 산업단지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도지사배 PAV 및 드론 경진대회 등의 대회를 계속해서 개최해 드론 산업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무인기 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