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비대면 온라인 개최
고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비대면 온라인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1.09.1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고성군
제공=고성군

고성군은 고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9월 12일 오전 6세부터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고성군 거주 다문화가족 40가정을 대상으로「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은 가족 구성원 간 정서적 유대관계 형성에 기여코자 마련됐으며, 기존 현장 진행방식에서 벗어나 각 가정에서 가족이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비대면 화상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진행했다.

‘온라인 가족 놀이터’라는 주제로 취향공감 OX퀴즈, 우리 가족만의 예쁜 과자탑 만들기, 보틀 챌린지, 스피드 물건 찾기, 우리 가족의 보물 찾아오기 등 가족들이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으로 구성해 참여 가족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코로나19 때문에 외출하기 어려워 답답했는데 게임을 하는 동안 집안에서 가족의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며 “덕분에 가족들이 오랜만에 지루하지 않은 주말을 보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황순옥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속에서 이번 행사가 가족 간의 화합을 이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함께 소통과 화합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두현 군수는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재작년 실내체육관에서 실시했을 때 다음에는 더 많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작년에는 개최하지 못하고 올해는 이렇게 비대면으로 개최하게 됐다”며 “내년에는 코로나19가 회복되고 더 많은 다문화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