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교육감 '개학연기 동참 사립유치원 76곳 특정감사'한다
박종훈 교육감 '개학연기 동참 사립유치원 76곳 특정감사'한다
  • 경남포커스뉴스
  • 승인 2019.03.07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교육청이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의 개학연기 방침에 동참한 도내 사립유치원에 대한 특정감사를 실시한 방침이다.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송순호(창원9) 의원은 7일 열린 제361회 도의회 임시회 도정질문에서 박종훈 교육감을 상대로 "지난 4일 한유총의 개학연기 방침에 동참한 사립유치원이 73곳에 이른다"며 "전국적으로 개학연기 동참 유치원의 30%가 넘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도내 사립유치원의 참여율이 이처럼 높은 이유가 무엇이며 개학연기에 동참한 사립유치원을 어떻게 엄단할 것이냐"고 질문했다.
박 교육감은 "도내에서는 애초 개원한다고 해놓고 하지 않은 3곳이 추가로 드러나 모두 76곳의 사립유치원이 한유총 개학연기에 동참했다"고 답변했다.
그는 "강성 경영자가 다른 지역보다 많다는 이야기도 있는 등 개학연기 참여율이 높은 이유와 관련해 여러 이야기가 들리지만 확인되지 않은 이야기를 하는 것은 조심스럽다"며 "개학연기 동참 유치원 76곳에 대해서는 특정감사를 시행하는 등 엄단할 계획으로 있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이번 개학연기 사태에 동참한 유치원은 철저히 감사하고 솜방망이 처벌은 안 된다"며 "일벌백계 정신으로 엄중하게 처리해 사립유치원 공공성을 확대하는데 경남교육청이 선두에 서달라"고 당부했다.이춘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