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농산물 가공창업 아카데미 기초반 교육 큰 호응
진주시 농산물 가공창업 아카데미 기초반 교육 큰 호응
  • 김명신 기자
  • 승인 2019.05.3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진주시
제공=진주시

진주시는 30일‘전자상거래를 위한 마케팅 이론’및‘SNS를 통한 마케팅’강의를 마지막으로 총 13회에 걸친 농산물 가공창업 아카데미 기초반 교육을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 하고 이날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농산물 가공창업 아카데미 기초반 교육은 지난 3월 14일부터 이달 30일까지 13회에 걸쳐 관심 있는 농업인 교육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생 40명중 출석률 70% 이상을 달성한 35명이 수료증을 수여 받았다. 이번 기초반 교육을 통해 농업인 스스로가 아이템 개발과 구체적 가공품목을 모색하는 등 교육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교육 수료생 중 한명은 “인허가 절차, 법적근거 등 어렵고 막연하기만 했던 농산물 가공사업 절차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을 받고 나니 가공창업에 있어 자신감이 생긴다”며“농산물 가공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가공창업 아카데미 기초반 교육생을 대상으로 관심 가공분야에 관한 설문조사 후 올해 8월중 심화반을 개설할 예정이다”라며 “가공실습을 중점적으로 농업인 개개인이 새로운 가공창업을 통해 소득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실습과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