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환경부 지정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선정
창녕군 환경부 지정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선정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1.12.1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창녕군)
(제공=창녕군)

창녕군은 (사)창녕우포늪생태관광협회에서 운영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신나는 자연생태놀이’가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는 환경교육진흥법 제13조에 따라 프로그램의 친환경성, 우수성, 안정성 등을 심사해 지정하는 제도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 향상 및 객관적인 지정심사와 사후관리로 믿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급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지정된 ‘신나는 자연생태놀이’는 유아와 초등부 가족을 대상으로 우포늪 생태체험장에서 수생식물단지의 곤충과 우포늪의 동식물을 관찰하며 습지의 소중함과 건강한 생태계의 필요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한정우 군수는 “환경 문제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진행한 것이 인정을 받게 돼 기쁘다”며 “환경보전에 대한 가치 인식을 증진하고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환경 교육을 확대하고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우포늪 생태체험장은 우리나라 최대의 자연 내륙습지인 우포늪의 상류농지를 복원시켜 수생식물단지와 생태체험장, 전시동, 자연놀이터 등을 조성해 우포늪의 생태환경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자연학습 장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