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단성초,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나눔시장 운영 `눈길'
산청 단성초,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나눔시장 운영 `눈길'
  • 엄민관 기자
  • 승인 2019.05.3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 단성초(교장 김호연)가 31일 전교생 대상으로 기부활동을 통해 관내 위기가정 지원과 나눔과 배려의 실천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나눔시장을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친구들과 함께 시장 체험을 하면서 물자 절약 및 근검절약의 정신을 생활하고 경제활동과 건전한 소비문화를 배우며 체험을 통해 얻은 성금을 관내 긴급 위기가정 지원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활동으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모든 학생들이 주체가 돼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가지고 와서 스스로 팔아보고 직접 물건을 사는 활동을 했다.
특히 1000원을 넘기지 않도록 하여 모든 학생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물건을 사고파는데 그치지 않고 수익금을 산청초등학교 다문화가정 수술비에 전액 사용할 것이며 소감문을 기록함으로 돈의 소중함을 알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사후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김태연(6)학생은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두가 다양한 물건, 음식 등을 가져와서 나눌 수 있어 좋았고 수익금을 모두 기부한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기도 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단성초는 지난 2018년부터 산청 유일한 행복학교를 운영하며 지역 사회 모두가 행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