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야외스케이트장 1월 5일 개장
진주시, 야외스케이트장 1월 5일 개장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01.0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진주시
야외스케이트장/진주시

진주시는 오는 1월 5일 진주실내체육관 남측광장에 조성된 겨울철 야외스케이트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당초 지난해 12월 18일 개장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한 차례 개장이 연기된 바 있다.

야외스케이트장은 1월 5일부터 2월 27일까지 두 달여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2시간씩 5회차로 운영되며 아이스링크장(스케이트장 1215㎡, 썰매장 459㎡)과 매표소, 대여소, 화장실 등 부대시설을 갖췄다.

시는 야외스케이트장의 빙질을 양호하게 유지하기 위해 링크장 전체에 지붕을 설치하고 지난 시즌에 인기가 많았던 썰매장의 면적을 확대하는 등 시설을 개선했다.

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회당 이용 인원을 대폭 제한하고 시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사전 예약제를 실시해 이용자 밀집도를 낮추고 대기 시간을 단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방역패스를 도입해 코로나19 예방접종완료자에 한해 야외스케이트장 및 썰매장 입장이 가능토록 하고 안전요원 배치와 스케이트장 장비 건조·살균, 이동통로 방역 소독실시 등 철저한 방역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야외에서 겨울의 계절감을 만끽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가 있어 철저한 방역 대책을 마련해 이용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개장하게 됐다”면서 “겨울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안전한 야외 놀이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