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새일센터, 경력단절·미취업여성 대상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진주새일센터, 경력단절·미취업여성 대상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03.1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진주시능력개발관
제공=진주시능력개발관

진주시 능력개발관 부설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진주새일센터)는 오는 14일부터 경력단절여성 등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2022년 직업교육훈련 교육생’을 모집한다.

진주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자격증 취득은 물론 실무능력을 배양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구인 수요가 높은 회계사무실무자, 병원 현장실무자, 노인생활관리전문가 양성과정 등 모두 3개 과정 64명을 선발한다.

신청은 수료 후 취업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진주시 거주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능력개발관 동부센터에 있는 진주새일센터(055-749-5889)에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직업교육훈련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자비부담금 10만 원을 납부해야 하나, 교육 수료 시 5만 원, 교육 종료 후 6개월 이내 취업 시 5만 원이 추가 환급돼 전액 환급이 가능하다. 또한 출석률 80% 이상인 경우 별도의 교통비를 지급하는 등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진주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위해 구인·구직상담,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취업 후 사후관리 등 활발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회계사무실무자 과정 등 3개 과정의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61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46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