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구)서흥여객 부지 장기발전계획으로 지역균형 발전 추진
거창군 (구)서흥여객 부지 장기발전계획으로 지역균형 발전 추진
  • 경남포커스뉴스
  • 승인 2019.02.1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구)서흥여객 부지 장기발전계획으로 지역균형 발전 추진

거창군은 13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손용모 행정복지국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구)서흥여객 부지 활용 방안으로 강남북 균형발전 차원에서 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여 규모 있는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지역 주민의 주요 관심사인 서흥여객 부지는 관광호텔 유치를 위한 매각 절차를 밟았으나 유찰되는 등 사업 추진에 난항을 겪어 왔다.
 이에 군은 지난해 9월부터 지난달까지 전문기관에 용역을 의뢰하여 주민 대상 설문조사와 공청회 등을 진행하고 전문가 검토를 받는 등 최적의 활용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장기발전계획 수립 후 주변 토지를 확장하여 공공용지로 개발하는 방안, 현 부지를 먼저 개발하고 단계별로 부지를 확장하는 방안, 현재 부지만 단기 개발, 매각하는 방안 등 여러 가지 활용방안이 나왔다.
 군은 강남북 균형 발전에 도움이 되고 더 큰 거창을 위한, 전략적 도시 개발의 필요성에 따라 첫번째 안으로 최종 확정했다.
 최종안은 공공기관 이전, 어린이·노인 돌봄시설, 커뮤니티 시설 등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군 도시계획 등 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한 후 주변 토지를 확장하여 규모 있게 개발하는 방안이라고 밝혔다.
 손용모 행정복지국장은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군 도시계획 등을 신중히 검토한 후 지역 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하겠다"며 "(구)서흥여객 주변 토지 매입, 커뮤니티 시설 관련사업 공모, 공공기관 이전 협의 등 핵심 전략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 부지는 주민 편의를 위해 임시 주자창으로 계속 활용하고 비산 먼지는 가포장 등을 통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해 나갈 계획이다.김명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