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민선8기 시정지표 및 시정방침 확정
사천시 민선8기 시정지표 및 시정방침 확정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06.2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사천시/

사천시가 민선8기 시정지표를 「새로운 시작, 행복도시 사천」으로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시정지표 「새로운 시작」은 1995년 시·군 통합 이후 누적되어 온 지역 간 갈등을 완전히 해소하여 정서적 통합을 이루고자하는 의지를 담고 있으며,

또한 정부의 항공우주청 사천 설립을 계기로 마주한 「거대한 성장의 기회」를 제대로 살려, 더 강하고 더 새로운 사천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상징한다.

그리고 「행복도시 사천」은 시민 화합과 지역 발전을 통해, 침체된 경제의 활성화와 도시 성장의 열매를 문화·복지 등 모든 삶의 영역에서 나눌 수 있는 번영을 상징한다.

또한 도시성장의 비전과 시정지표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6대 시정방침을 ①시민행복 소통행정 ②항공우주 미래도약 ③문화관광 경제성장 ④웃음꽃핀 사회복지 ⑤생태환경 안전도시 ⑥명품도시 으뜸교육으로 설정하여 민선8기 시정 청사진을 구체화하였다.

앞서, 박동식 당선인은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시민의 행복을 키워나가는 것이 최우선 시정과제임을 공표하며 「사천 7대 비전」으로 ①국내 최고의 항공우주산업 전진기지 조성 ②교통·물류의 획기적 변화 도모 ③원더풀 해양관광자원 마련 ④문화·체육 인프라 확대 구축 ⑤삶의 질을 높이는 복지 구현 ⑥제조업과 미래 첨단산업 유치로 좋은 일자리 마련 ⑦ 해묵은 주민 숙원사업 해결을 제시하였다.

박동식 당선인은 “시정지표는 향후 민선8기 시정운영 및 방향 설정에 있어 최상위 기준이 될 것”이라며 “모든 공직자와 함께 사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