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 원구성 후 첫 임시회...8.22~29 개회
진주시의회, 원구성 후 첫 임시회...8.22~29 개회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07.2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회의 모습/진주시의회
본회의 모습/진주시의회

진주시의회는 22일 제23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했다. 원구성 이후 첫 임시회로 22일부터 29일까지 8일간의 일정이다.

이번 임시회는 제9대 의회 개원 후 처음으로 진주시의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로, 의원들은 각 소속 상임위에서 25일부터 28일까지 국·과·소별 보고를 청취한 후 2022년도 시정 업무에 대한 시정 현황과 방향을 질의하게 된다.

의원들은 해당 소관별 업무보고를 바탕으로 올해 제1차 정례회에서 실시되는 2022년 행정사무감사도 준비한다.  또, 시의회는 집행부가 제출된 조례·규칙안 7건, 계획·동의안 4건 등 13개 안건을 이번 회기에 심의 의결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성북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기금 신청에 대한 동의안 ▲진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진주시 기업가정신 교육센터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상용차용 수소충전소 신축에 따른 공유재산 영구시설물 축조 동의안 ▲진주시 필수업무 지정 및 종사자 보호·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이다.

양해영 의장은 이번 임시회를 “진정한 지방분권 시대로 나아가는 갈림길에서 막중한 책무를 맡은 의원 모두가 시정 업무를 집중적으로 파악하는 중요한 회기”라고 정의하고, 의원들에게 “시민 복리 증진과 지역발전이 내실 있게 이뤄지도록 업무보고를 면밀히 검토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의회 전체 22명 중 14명이 초선으로 구성돼 있어 주요 현안과 시정 방향에 대한 면밀한 사전 검토와 공부에 열정을 쏟아부었다는 후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