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캠퍼스!
함양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캠퍼스!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2.07.2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댄스 하는 모습. /함양교육지원청/
방송댄스 하는 모습. /함양교육지원청/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호) 학교교육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여름방학 중 온종일 돌봄교실에 캠퍼스형 방과후학교와 연계한 ‘찾아가는 캠퍼스! 돌봄교실 특별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여름방학에 들어가는 초등학교는 오전부터 오후까지 온종일 초등돌봄교실이 운영된다.

이에 돌봄교실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존 프로그램에 더해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아이들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고 전담사의 피로도를 덜고자 이번 캠퍼스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

특별프로그램은 기존 캠퍼스형 방과후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 중 만족도가 높은 우수 프로그램 중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치유에 효과적인 방송댄스와 푸드테라피 강사를 투입하여 진행된다.

돌봄 운영 시간 중 오전·오후 가능한 시간에 캠퍼스 강사가 학교를 찾아가 예술실, 다목적실, 체육관 등을 이용하여 활동을 진행한다.

오늘 진행된 위성초와 함양초 돌봄교실은 여름방학 중 3실을 운영하는 돌봄아동이 많은 학교라 방학때면 온종일 돌봄에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위한 예산이 부족한 상황에서 돌봄교실에 좋은 강좌를 열어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도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돌봄교실 안에서 앉아 있는 것 보다 이렇게 활동을 하니 기분이 좋다며 환한 웃음을 지어 주었다.

최경호 교육장은 “여름방학 중 전담사와 아이들에게 힐링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접하게 함으로써 돌봄교실에 활기를 불어 넣어 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