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군민과 함께하는 건강생활실천 캠페인 실시
창녕군 군민과 함께하는 건강생활실천 캠페인 실시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2.10.0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
/창녕군/

창녕군은 비만예방의 날(10월 11일)을 맞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10월 한 달간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비만은 삶의 질을 저하시키고 심장병, 뇌졸중, 제2형 당뇨병 등 합병증을 유발하기에 개인만의 문제가 아닌 가정, 학교, 지역사회, 국가 등 각 주체가 함께 노력해야 할 사회적 질병이다.

이번 캠페인은 비만예방과 건강한 생활실천 홍보를 위한 것으로, 일상에서 잠깐의 쉼을 통해 가볍게 실천하자는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를 주제로 진행된다.

캠페인 활동으로는 ▲비만예방의 날 기념 홍보관 운영 ▲건강생활실천 교육 ▲워크온을 활용한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 챌린지 등이 운영된다.

특히, 10월 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 챌린지는 워크온 앱의 창녕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25일 동안 22만보 걷기를 완료한 이용자 3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성공 기념품을 지급한다.

이성옥 보건소장은 “비만은 일상 속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유발되기에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군민 건강 수명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