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공동체 어울림마당 성황리에 마쳐
고성군, 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공동체 어울림마당 성황리에 마쳐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11.1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교육공동체 어울림마당 행사/고성군
마을교육공동체 어울림마당 행사/고성군

고성군과 고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고성군국민체육센터 일원에서 ‘2022년 고성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공동체 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근 군수, 최을석 군의회 의장, 김정애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 각급 학교장을 비롯해 학교, 마을학교, 학생동아리, 학습공동체 등 학생, 교사, 학부모 1,000여 명이 참가해 지난 1년간 운영한 고성행복교육지구의 성과를 나누고 즐겼다.

대성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 고성유치원 우쿨렐레 공연을 시작으로 각 학교와 마을학교에서 밴드, 인형극, 댄스, 난타 등 다양한 공연을 열연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치자꽃 비누, 방향제 만들기’, ‘아이싱쿠키 만들기’ 등 고성 마을교육공동체 모두가 체험할 수 있는 42개의 부스가 운영돼 다채로운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이상근 군수는 “학생과 주민, 선생님들이 모두 모여 흥겨운 잔치를 하는 것을 보니 옛날 학교 운동회를 하던 시절 온마을이 하나가 됐던 추억이 떠오른다”며 “앞으로도 행복교육지구 운영으로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성행복교육지구는 군과 고성교육지원청이 1:1 대응투자로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군, 고성교육지원청, 지역사회가 협력해 ‘모든 아이는 모두의 아이, 온 마을이 학교다’를 기치로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