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우정학사 2023년도 1학기 학사생 모집
산청우정학사 2023년도 1학기 학사생 모집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11.1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 우정학사 전경. /산청군/
산청 우정학사 전경. /산청군/

산청우정학사가 내년도 1학기 학사생을 모집한다.

산청군향토장학회는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산청우정학사 2023년 1학기 학사생 선발 원서접수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원서접수는 산청우정학사에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개별 접수할 수 있다. 단체(학교) 접수도 가능하다.

대상은 중학생 75명(학년별 25명), 고등학생 75명(학년별 25명)으로 모두 150명을 선발한다.

선발고사는 국어ㆍ영어ㆍ수학 세 과목의 객관식 시험으로 진행된다. 고3의 경우 이번 선발로 2학기까지 운영한다.

선발시험은 오는 12월 17일에 실시하며 시험응시자는 시험시작 30분전까지 입실해 시험에 응해야 한다.

이날 선발고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 모든 학습관을 방역·소독하고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진행된다.

1학기 학사생으로 선발된 재학생은 내년 1월 2일부터 매주 월~금요일 국어·영어·수학 정규수업 및 학생 개인별 진학·진로 컨설팅(입시 코디), 방학특강 등을 받는다.

고등부는 영어, 수학 수준별 분반수업을 실시하며 고등학교 1, 2학년은 국, 영, 수 정규수업 외 진학·전공 심화탐구, 학생부관리 컨설팅이 진행된다.

방학기간에는 사회탐구·과학탐구, 학생부 비교과 등 특강을 실시한다.

또 SKY반(고1~고3)을 별도로 운영해 상위권 대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특화된 개별 맞춤 프로그램(1:1 입시 상담, 진학 상담, 수업 후 진행하는 1:1 개별 질의 응답시간)을 진행한다.

특히 고3은 학생부컨설팅, 수시 원서 컨설팅, 자소서 1:1 첨삭, 구술 면접 등 학생 개인별 희망 대학 학과에 맞춰 개인 지도할 예정이다.

수능대비 프로그램으로 EBS연계, 변형문제, 10∼11월에는 모의고사 훈련 및 취약과목 집중 마스터를 통해 수능 최저를 통과할 수 있게 준비할 계획이다.

아울러 희망하는 중·고등학교에 비교과 프로그램 및 각종 입시자료, 입시관련 설명회 및 특강 등 지원도 확대해 갈 예정이다.

재단법인 산청군향토장학회 관계자는 “수도권의 유명학원 최고의 강사진과 특성화된 맞춤형 1대1 프로그램 지원 등 전문적인 입시전략을 통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학생들이 인근 도시로 나가지 않더라도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교과보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산청 전체의 인재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