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KBO, ‘남해안 야구벨트 구축’ MOU 체결
고성군-KBO, ‘남해안 야구벨트 구축’ MOU 체결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2.12.1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U체결/고성군
MOU체결/고성군

고성군과 KBO는 14일 프로와 아마추어 야구팀의 동계 전지훈련 및 대회 개최를 위한 ‘남해안 야구벨트 구축’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성군과 KBO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군 야구장 활용 방안과 각종 야구대회 공동 개최, 나아가 한국야구 발전을 위한 정보 교환 등 각 분야에서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연중 온화한 기후로 이미 여러 종목의 전국대회 개최지이자 동계 전지훈련지로써 주목받아 온 군은 이번 협약으로 최적의 조건을 갖춘 훈련 시설과 인프라를 조성할 수 있게 돼 다시금 스포츠 도시로서의 위상을 알리게 됐다.

군은 업무 협약 이전부터 야구 종목의 활성화를 위해 고성읍 기월리 일원에 85억 원을 투입해 ‘고성군 야구장’을 준공했으며, 사회인 야구장 1면을 추가 조성하기 위해 2023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또한 실내연습장 등 남해안 야구벨트를 구축하기 위한 인프라를 조성하고자 KBO와 협의한다는 방침이다.

허구연 총재는 “남해안 야구벨트 구축을 통해 국내 야구팀 동계 전지훈련 집중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야구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이상근 군수와 군민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상근 군수는 “KBO와 협업을 통한 남해안 야구 벨트의 성공적인 구축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군이 야구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야구장 조성 및 야구 발전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