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국민체육진흥공단,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진주시-국민체육진흥공단,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2.12.15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진주시
업무협약 체결/진주시

진주시와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은 15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조규일 시장과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가치 확산 및 스포츠리터러시를 통한 유․청소년의 스포츠체험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국내 최초로 진주시에 건립되는 ‘KSPO 스포츠가치센터’ 준공을 앞두고 시와 공단의 상호 협력으로 시 유․청소년들의 스포츠 활동 증진과 지역사회의 건강증진 및 문화․관광․스포츠 등 특화도시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내동면 삼계리 일원에 건립되는 ‘KSPO 스포츠가치센터’는 4만8742㎡의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1만1818㎡의 규모로 실내 다목적 코트(농구·배구·배드민턴), 클라이밍장, 스마트 스포츠체험관, 실외 축구장, 피크닉장, 미니 골프장 등 다양한 스포츠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될 예정이다.

조현재 이사장은 “공단과 진주시는 각각 체육과 문화․예술 분야에 많은 경험과 뛰어난 역량을 갖춘 만큼 양 기관의 협업은 좋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진주시와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유․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규일 시장은 “국내 최초로 진주에 ‘KSPO 스포츠가치센터’가 건립되어 기쁘고, 유․청소년의 다양한 스포츠 활동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포츠맨십, 매너, 공정, 최선을 다하는 모습 등으로 설명되는 스포츠가치가 스포츠현장에 국한되지 않고 생활 속에 확산되어 서로에 대한 배려와 존중, 공정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1호로 건립되는 진주 ‘KSPO 스포츠가치센터’는 스포츠체험․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가치 확산을 주도할 전담기관으로, 이달 중 준공해 2023년 8월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9월에 정식 개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