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초등학력 인정 성인 문해교육 올해 첫 운영
고성군, 초등학력 인정 성인 문해교육 올해 첫 운영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2.1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학당/고성군
고성학당/고성군

고성군이 10년간 운영돼 온 성인 문해 고성학당을 기반으로 초등학력 인정 성인 문해 교육과정을 직접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초등학력 인정 성인 문해교육은 정규교육의 기회를 놓친 만 18세 이상 무학력 성인들이 일정한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총 3단계 3년의 과정이다.

군은 그간 거류초등학교에서 열렸던 성인 문해 고성학당을 올해부터 직접 운영하면서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는 초등 1단계인 1~2학년 수준에 해당하는 국어, 수학, 창의 체험활동 등의 수업이 열리며,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월·화·수 오후 2시간씩 총 40주 동안 고성군청소년센터“온”에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고성군에 주소를 둔 초등학력 없는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2월 15일부터 28일까지 군청 교육청소년과를 방문하면 된다.

이상근 군수는 “찾아가는 성인 문해교육 ‘고성학당’이 올해로 10년째 접어들었다”며 “군이 문해교육을 넘어 초등학력 인정도 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을 직접 운영하는 만큼, 많은 분이 참여해 만학도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초등학력 인정 과정에 그치지 않고 중등 학력 인정 과정까지 연계해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청소년과 평생학습담당(☏055-670-26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