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명석지구 체육시설 조성사업’ 실시설계 용역 착수
진주시, ‘명석지구 체육시설 조성사업’ 실시설계 용역 착수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02.1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역 착수보고회/진주시
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진주시

진주시는 지난 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조규일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명석지구 체육시설 조성사업 도시관리계획결정(변경)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430여억 원을 투입해 2025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명석면 관지리 일원에 ‘명석지구 체육시설 조성사업(명석면 프로야구 훈련캠프)’을 추진하고 있다.

명석지구 체육시설에는 정식 규격의 야구장 2면, 유소년 야구장 1면, 실내 연습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위한 에어돔, 주민체육시설 등이 들어선다. 시내와 10여 분 거리에 위치해 교통과 숙박 등 접근성이 뛰어난 체육시설로 건립해 논개제, 유등축제 등 시의 봄·가을 축제를 스포츠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시의 야심찬 프로젝트이다.

또한 겨울철 온화한 기온 등 동계 훈련지로 최적의 조건을 갖춘 진주지역에 프로 및 아마추어 선수들이 전지훈련을 할 수 있는 훈련시설 인프라를 조성해 전지훈련은 물론 2군 경기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명석지구 체육시설이 건립되면 많은 야구팀과 관계자들이 시를 방문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보고회에서는 앞으로 용역 진행 일정과 체육시설의 배치, 시민들의 요청사항 등에 대한 검토 및 논의가 있었다.

조규일 시장은 “2군들이 경기를 치를 수 있는 수준의 경기장을 조성해 프로 및 아마추어 선수들이 오고 싶어 하는 훈련캠프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시에 제대로 된 야구장이 처음 조성되는 만큼 KBO(한국야구위원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