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 개최
사천시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3.1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사천시/

사천시가 지원하고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6일 올해 첫 ‘사천시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2022년 위기청소년 지원 연계사례 보고, 2023년 각 기관별 사업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위기청소년의 당면한 상황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등 청소년 안전망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해 위기청소년에 대한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을 도모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비롯해 사천시청, 사천교육지원청, 사천경찰서, 사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천시 가족센터 등 총 19개의 유관기관 실무자들이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영숙 위원장은 “지역 내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의 협력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가능)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청소년 및 부모 등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부모교육, 심리검사 등 다양한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832-794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