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민선8기 공약 실천을 위한 매니페스토 특강 개최
합천군 민선8기 공약 실천을 위한 매니페스토 특강 개최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3.04.2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
/합천군/

합천군은 지난 19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공약평가단 및 공약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민선8기 공약 실천을 위한 매니페스토 특강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매니페스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공약실천 역량 강화로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성공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이 강사로 나서 ▲매니페스토의 배경 및 필요성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분석 ▲우수사례경진대회 개요 ▲숙의민주주의와 배심원제에 대해 소개하며 군민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공약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김윤철 군수는 “올해는 군민과의 약속인 민선8기 공약사업을 본격적으로 이행해야 하는 시기로, 공약사업 담당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성공적인 공약 이행을 위해 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에 적극 노력해주길 바라며, 저 또한 현장에서 발로 뛰며 군민의 눈높이에서 소통하고, 군민들이 만족할 만한 성과와 변화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특강에 함께 참석한 전석철 공약평가단장은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평가하고, 주민참여를 통한 공약이행의 신뢰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공약평가단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오늘 특강을 통해 민선8기 합천군정이 투명하고 신뢰감 있는 행정을 펼쳐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은 6대분야 86개 공약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며, 상반기에 공약평가단을 통해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평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