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경남도민체전 D-50일...준비위원회 발대식
통영시, 경남도민체전 D-50일...준비위원회 발대식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4.2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비위원회 발대식 개최/통영시
준비위원회 발대식 개최/통영시

통영시는 경남도민체전에 대한 시민들의 동참과 관심을 유도하고 교통·안전·자원봉사 등 여러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이끌어내는 등 대회 성공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준비위원회 발대식을 지난 20일 시청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천영기 준비위원장이 정책위원, 경기위원 대표로 통영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신길서 회장과 통영시 자전거연맹 차철현 회장에게 각각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통영시의회, 체육계, 경제계, 금융계, 교육계, 문화계, 언론계 등 다양한 분야 각계 각층 인사들이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22년만에 열리는 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아울러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체육회장, 유관기관장, 체육·사회단체장 등 91명의 준비위원으로 구성된 도민체전 준비위원회는 도민체전 개최가 시의 발전과 위상 제고에 중요한 행사임을 인식하고, 모든 역량을 결집하고 적극적인 지원으로 대회개최 붐 조성과 참여 열기 확산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시의회 김희자 의원과 시 체육회 조정헌 사무국장이 대표로 낭독하고 모든 참석자들이 다함께 동참하는 등 하나된 모습을 보여줬다.

천영기 시장은“준비위원들과 12만 통영시민 모두가 손님을 맞이하는 주인된 마음으로 함께 준비하고 함께 추진했을 때 성공적인 대회를 개최할 수 있다”며 “봉사와 애향심으로 적극 앞장서 개최도시 통영의 저력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김미옥 시의회 의장은 “모든 분들의 노력에 따라 아쉬움은 최소화하고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 생각한다”며 “시의회에서도 끝없는 관심과 협조로 함께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격려했다.

안휘준 시 체육회장은 “준비위원회는 도민체육대회가 성공적인 개최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야할 최대의 임무를 가지고 있다”며 “우리 선수들에게도 많은 성원과 힘찬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62회 도민체전은 ‘모이자 통영으로! 즐기자 경남체전!’을 슬로건으로 오는 6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통영공설운동장 등 38개 경기장(31개 종목)에서 열리며, 시는 18개 시․군 약 20,000여명의 선수단이 시를 방문하게 되어 약 74억여 원의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는 물론 주요 관광자원을 홍보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