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청년을 위한 페스티벌 ‘고성 청년! 문화와 예술에 놀다’ 개최
고성군, 청년을 위한 페스티벌 ‘고성 청년! 문화와 예술에 놀다’ 개최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5.09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스티벌 개최 안내/고성군
페스티벌 개최 안내/고성군

고성군이 5월 13일 고성청년센터 일원에서 고성군 청년들을 위한 첫 페스티벌 ‘고성 청년! 문화와 예술에 놀다’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년을 위한 축제가 없었던 고성군이 청년이 주체가 되어 청년이 만들어가는 축제를 열어보고자 고성청년협의체 등 고성 청년들과의 소통으로 기획한 5회의 축제들 중 그 시작을 여는 것이다.

특히 군은 청년축제인 만큼 색다른 아이템으로 청년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공연,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돗자리관람석, 감성 부스로 가득 찬 부스거리 등 청년 감성 축제로 만들고자 다양한 시도를 더했다.

감성 부스에는 군의 청년동아리, 청년 농부 등이 직접 참여해 먹거리와 고성 청년 농부가 키운 고성특산물, 청년 예술가가 직접 만든 공예품 등을 판매하고, 청년 창업가의 각종 홍보부스가 열린다.

또한 고성청년센터 1층 다모아홀에서는 청년의 취향을 고려한 나만의 칵테일 제조 체험 같은 군 청년들의 열정과 젊음을 뽐낼 수 있는 활동이 준비돼 청년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근 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군의 청년들이 서로 결집하고 알아가길 바라며, 또한 군 청년들의 소통을 위한 공간인 고성청년센터를 활성화할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남은 4회의 축제도 청년들이 이끌어가는 축제, 참여하는 축제, 만들어가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청년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