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EBS, 업무협약으로 고성 발전 도모한다
고성군–EBS, 업무협약으로 고성 발전 도모한다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5.1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고성군
업무협약 체결/고성군

고성군이 10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군의 관광 문화도시 경쟁력 강화와 미래사회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고성군이 추진하는 관광사업 홍보와 군민을 위한 교육격차 해소 실현을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역사, 문화 활성화와 부족한 인적 인프라 대응을 위해 상호 간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EBS 제작 콘텐츠를 활용한 고성군의 관광 문화 역사 홍보 △EBS IP를 활용한 고성군의 어린이 도서관 조성 및 운영사업 추진 △고성군의 교육, 복지정책 지원을 위한 EBS 평생학습 서비스 이용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EBS 교육콘텐츠 서비스 이용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상근 군수는 “교육 전문 채널로서 일반교양, 전문 지식,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교육 영역을 송출하는 대표 공영 교육방송사 EBS와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고성의 차별화된 문화와 우수한 관광지를 전국에 알리고 어린이 도서관 조성사업, 군민들의 교육과 복지정책 지원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유열 EBS 사장은 “교육, 문화, 역사 등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고성군민의 교육 기회 확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평생교육 사이트의 개설 등 중장기적인 지역 인프라를 개선하는 데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고성의 문화와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EBS <한국의 둘레길>을 제작, 방영했으며, 고성의 소박하고 서민적인 숨은 관광지를 찾아 이야기하는 여행프로그램 <한국기행>과 우리 고장의 다양한 모습과 역사·문화· 등 교육성을 강조한 <고향민국>을 제작·방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