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률 97.1% 달성
진주시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률 97.1% 달성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05.1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진주시평생학습원
제공=진주시평생학습원

진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학교밖센터)는 지난 4월 8일 실시한 ‘2023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응시한 34명(중졸 7명, 고졸 27명)의 학교 밖 청소년 중 1명을 제외하고 모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학교밖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돕기 위해 스마트교실 및 꿈드림 멘토단을 운영해 과목별 학습지도와 무료 교재 배부, 인터넷 강의 수강을 지원해왔다. 또한 학업을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 동기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학습클리닉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성취를 위해 체계적으로 지원했다.

아울러 시험 당일에는 창원 소재의 검정고시 고사장까지 지원차량으로 수송하고 점심과 간식을 제공하는 등 매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시험에서 98.28점으로 고득점을 받은 학교 밖 청소년(19세, 여)은 “학교밖센터에서 교재와 인터넷 강의 수강권을 지원해주고 집으로 급식도 배달해줬다. 자퇴하고 나서 소속감도 없고 친구들도 만날 수 없어서 힘들었는데 학교밖센터 덕분에 마음이 덜 힘들었다”면서 “수능까지 잘 준비해서 원하는 대학에 가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진주시 학교밖센터는 2015년에 개소해 만 9세 이상 24세 이하의 학업중단 청소년의 상담 및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기관이다. 현재 성북동 옛 현장민원실 1층에 자리잡고 있으며 검정고시 지원, 직업훈련기관 연계, 청소년 근로 권익 보호 및 건강검진 수검 등 다양한 학교 밖 청소년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