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 발대식 개최
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 발대식 개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05.1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대식 개최/진주시
발대식 개최/진주시

진주시는 18일 내동면 KSPO 스포츠가치센터에서 ‘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어린이집 관계자 및 만 5세 유아 등 220여 명이 참석해 ‘넘어져도 울지 않기’ 등 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 다짐문을 참여 어린이들이 제창하는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시는 올 2월에 공모를 통해 운영보조사업자로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을 선정하고, 3월에 참여 어린이집을 공개 모집해 4월에 10개 어린이집을 선정했다. 하모 유아스포츠단은 이달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내동면 소재 KSPO 스포츠가치센터에서 운영된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풋살, 농구, 유아 미니골프, 유아 플로어볼, 트램펄린, 유아티볼, 가상스포츠 등 7개 종목이다. 시는 유아 CNT검사(신경인지검사)와 국민체력100(체력측정)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 전후의 유아 심리, 인지기능 개선 내용을 제공할 계획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조규일 시장은 “하모 유아스포츠단을 통해 미래를 열어갈 주역인 어린이들이 생활체육 활동뿐만 아니라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초석을 다져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시는 행복한 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설립된 KSPO 스포츠가치센터가 유아들의 건강과 마음을 튼튼하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나아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스포츠가치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