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고향사랑기부 온라인 명예의 전당 개설
고성군, 고향사랑기부 온라인 명예의 전당 개설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06.0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명예의 전당/고성군
온라인 명예의 전당/고성군

고성군이 6월 5일 고향사랑 기부자에 대한 예우와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자 ‘고향사랑기부 온라인 명예의 전당’을 개설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희망자가 고향 등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자체에 기부함으로써 지역의 균형 발전을 도모하는 제도이며, 기부금은 사회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사업,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주민복지증진 사업에 사용된다.

군은 이 기부금을 활용해 노인복지시설 개선, 아이들을 위한 교육 기회 확대 등 다양한 지역 현안에 대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개설된 온라인 명예의 전당을 통해 고액기부자들에게 예우를 다하고, 고향사랑기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여 고향 고성에 대한 나눔 문화가 확산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군청 홈페이지에 개설되는 온라인 명예의 전당은 100만 원 이상 고액기부자 및 등재를 희망하는 기부자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종춘 인구청년추진단장은 “기부 금액에 관계없이 기부해 준 모든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기부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액 10만 원까지는 기부한 금액보다 돌려받는 금액이 더 커 세테크에 관심 많은 젊은 세대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되며, 10만 원을 초과하는 기부금에 대해서는 16.5%의 공제를 받게 된다. 또한 기부금의 30%는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답례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