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진교초 사이버폭력 없는 학교 함께 만들어요
하동 진교초 사이버폭력 없는 학교 함께 만들어요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3.06.20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하동군/

하동 진교초등학교(교장 김희자)는 지난 한주 전교생을 대상으로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주간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주간은 학생들의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이용 습관을 형성하고, 사이버폭력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체계적인 예방교육을 통해 사이버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첫날 등교시간에는 5학년 또래상담자 9명과 함께 사이버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등교하는 학생들은 또래상담자가 손수 만든 사이버폭력 예방 피켓과 또래상담자의 사이버폭력 예방 구호를 통해 안전한 사이버 세상을 만들어 갈 것을 다짐했다.

각 학급에서는 사이버어울림 프로그램 운영과 사이버폭력 예방 책갈피 만들기로 사이버 공간에서의 괴롭힘도 학교폭력임을 알고 사이버 공간에서도 배려와 존중을 실천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사이버폭력 및 학교폭력 예방, 친구사랑의 문구를 넣어 학생들이 직접 만든 전교생의 책갈피는 1층 복도에 전시 중이며, 2학기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시 학교폭력 예방 우정의 연필로 제작해 학생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진교초등학교는 학생자치회 주관의 사이버폭력예방 캠페인 이외에도 어울림 프로그램, 평화로운 학급공동체를 만들기를 위한 회복적 생활교육 등으로 사이버폭력·학교폭력없는 행복한 학교를 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