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교향악 제100회 정기연주회
진주시립교향악 제100회 정기연주회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06.2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 팸플렛/진주시
공연 팸플렛/진주시

진주시립교향악단의 100번째 정기연주회가 오는 6월 30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1989년 4월 1일 첫 공연을 시작한 진주시립교향악단은 해를 거듭할수록 수준 높은 연주력과 다채로운 협연으로 고정 팬층이 두터워져 100회 공연은 티켓 오픈 하루 만에 전 좌석 매진됐다.

100회 공연을 이끌고 있는 진주시향 정인혁 상임지휘자는 베를린 국립음악대학 지휘과와 동 대학 지휘과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했으며, 2006년에는 도쿄 국제 지휘 콩쿨에서 입선과 독일의 베를린 뉴 심포니 오케스트라, 브란덴부르크 오케스트라 등을 지휘해 우수한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공연은 협연자 없이 바그너의 <오페라‘탄호이저’서곡>과 말러의 <교향곡 제5번 올림 다단조>를 연주한다. 바그너의 <오페라 ‘탄호이저’서곡>은 사랑과 희생을 통해 구원을 얻게 되는 과정이 표현된 작품이며, 말러의 <교향곡 제5번 올림 다단조>는 자신이 겪은 죽음의 위기를 표현하는 비극적인 장송 행진곡으로 시작해 행복한 결혼생활을 투영하듯 밝고 경쾌한 5악장으로 마무리되는 작품이다.

시 관계자는 “창단 이래 최대 규모의 연주자 참여로 지방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말러와 바그너 음악을 선보이게 된다”며“진주시향과 함께 2023년 상반기를 잘 마무리하고 문화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