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부탁해~! 하동군 초등생 영어캠프 입소 시작
여름방학을 부탁해~! 하동군 초등생 영어캠프 입소 시작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3.07.3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하동군/

하동군은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70명을 대상으로 12박 13일의 합숙형 영어캠프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영어캠프는 지역 학생들의 영어 표현 능력 및 자기주도 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15년부터 하동군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맞춤형 교육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첫 합숙 영어캠프가 진행됨에 따라 관내 초등학생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에 힘입어 관내 초등학교 4학년∼6학년 총 70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경상국립대학교 국제어학원에서 원어민 강사와 합숙형으로 진행되는 캠프 프로그램은 다양한 영어 학습 활동과 놀이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에 자연스럽게 익숙해지도록 구성된다.

학생들은 입소 후 수준별 반 편성을 통해 각자의 수준에 알맞은 원어민 선생님들과 영어 동화책을 읽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지며, 영어 노래와 게임을 통해 학습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 또한, 영어 워크숍과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를 실제 상황에서 활용하고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영어캠프를 통해 지역 학생들이 영어 활용과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키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며,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은 농어촌 지역의 취약한 교육환경 개선 및 명문학교 육성을 위하여 ▲ 하동아카데미 운영, ▲ 맞춤형 교육지원 프로그램, ▲ 교육경비 지원사업, ▲ (재)하동군장학재단 운영, ▲ 교육지원 바우처 사업, ▲ 교복 구입비 지원사업, ▲ 행복교육지구사업 등을 통해 교육의 질 제고 및 미래인재 양성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