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초6 · 중학생 대상 함양군 영어 사이버스쿨 사업 추진
관내 초6 · 중학생 대상 함양군 영어 사이버스쿨 사업 추진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3.08.2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
/함양군/

함양군이 군내 서민자녀 맞춤형 지원사업 및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약 3개월간 지역 내 초6·중학교 1~3학생 240여 명을 대상으로 영어 학습 지원 프로그램인 영어 사이버스쿨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관내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1·2차에 걸쳐 신청을 받았으며, 잔여석에 대하여 27일까지 중학생과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추가신청을 받는다.

영어 사이버스쿨 사업은 원어민 화상(1:1) 수업 등 영작교실 운영과 실시간 모니터링 전담 학습매니저와 함께하는 온라인 영어강좌까지 다양한 맞춤형 영어 프로그램 학습을 지원하며 1인당 한 달 자부담은 1만원으로 강좌금액의 90%가 지원될 예정이다.

본격적인 사업 시행에 앞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사전 오리엔테이션은 8월 말 온라인 ZOOM을 통해 진행될 예정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학습방법 및 앞으로의 교육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하는 등 효과적인 영어 학습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영어 사이버스쿨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친숙하게 접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뿐 아니라, 함양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초중학생 해외어학연수, 키스비전 사업 등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함양군에서는 하반기 중에 중·고등학생 진로캠프, 캠퍼스 멘토링, 초등학생 영어캠프 등 각종 교육 관련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