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수돗물 브랜드 명칭 공모
진주시, 수돗물 브랜드 명칭 공모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08.2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 포스터/진주시
공모 포스터/진주시

진주시는 안전하고 깨끗한 진주시 수돗물의 이미지를 함축하고 진주의 특색과 정서에 잘 어울리는 수돗물 브랜드 명칭을 9월 1일부터 15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진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응모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ch325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에 대한 시상은 최우수(1명) 100만 원, 우수상(2명) 각 50만 원, 장려(5명) 각 10만 원, 노력상(10명) 각 5만 원이다.

심사는 사전심사에서 18개 응모작을 선정해 진주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온라인 선호도 조사와 현장 선호도 조사를 병행 실시한 후 11월에 전문심사위원단에서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 기준은 상징성(안전하고 깨끗한 진주의 수돗물을 상징), 전달성(진주지역의 특색과 친근함이 우러남), 창의성(새로운 감각과 느낌으로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움) 등 3개 항목이다.

시 관계자는 “수돗물의 소중함과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께서 공모에 많이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공모로 브랜드명이 결정되면 브랜드에 어울리는 슬로건과 캐릭터를 제작해 시 수돗물 홍보에 사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