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경상남도ㆍ진주시수의사회 ㆍ진주축협과 가축 무료 순회진료
진주시, 경상남도ㆍ진주시수의사회 ㆍ진주축협과 가축 무료 순회진료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08.2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순회진료/진주시
무료 순회진료/진주시

진주시는 8월 28일부터 9월 1일까지 동물보호센터 및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경상남도, 진주시수의사회, 진주축협과 함께 가축 무료 순회진료에 나선다고 밝혔다.

가축 무료 순회진료는 첫날인 28일 진주시 동물보호센터 내 보호 중인 유기동물의 진찰과 검사를 시작으로 폭염으로 가축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돌며 가축 진료 활동과 축사·농장 주변 소독으로 진행된다.

28일 수의사, 공무원 등 40명이 참여한 진주시 동물보호센터 합동진료에서는 보호 중인 유기동물 280마리에 대한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파보·코로나 바이러스 장염, 지알디아, 심장사상충 등의 질병 검사와 센터 내·외부 방역을 실시했다.

이날 진주시 동물보호센터 순회진료 행사에 참여한 조규일 시장은 “방문 진료 봉사로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주신 경상남도와 진주시수의사회, 진주축협에 감사드린다”며 “보호 중인 유기동물들이 반려동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루빨리 좋은 가정에 입양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규상 진주시수의사회 회장은 “우리 수의사회에서는 매주 수요일 진주시 동물보호센터에 방문해 무료진료 봉사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호센터 내 전염병 발생을 예방하고 유기동물들이 새로운 가족을 만날 때까지 주기적인 건강관리를 해줌으로써 동물복지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9월 1일까지 계속되는 가축 무료 순회진료는 진주시수의사회와 진주축협의 협조로 가축질병 상담·진료, 방역요령 지도 등 컨설팅과 공동방제단 차량을 이용한 소독지원도 함께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