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입시준비 ‘진로상담의 날’ 운영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입시준비 ‘진로상담의 날’ 운영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10.0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진로상담의 날 운영/진주시평생학습원
2022년 진로상담의 날 운영/진주시평생학습원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10월 24일, 28일, 31일 3일간 진주시청소년수련관 입시전담정보센터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진로상담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복잡하고 어려운 입시에 효율적인 학업 향상 및 진로진학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진로상담의 날’은 빠르게 변하는 대입 환경에 학생들이 신속하게 대처해 적성에 맞는 미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한 ‘대입특강’, ‘입시 개별상담’, ‘입시 토크콘서트’를 운영한다.

24일 ‘대입특강’의 곽옥금(부산동명대 입학처장)교수는 대학의 입학사정관, EBS 스타강사, 대학 입학처장 등의 경력이 있는 입시전문가이다. ‘우리 자녀의 슬기로운 입시 준비 가이드’란 주제로 자녀들의 입시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찬 정보를 현장의 목소리로 들려줄 것이다.

28일 ‘입시 개별상담’은 고등학생의 진로진학 방향 설정을 위해 1:1 맞춤형 진로상담이 이뤄진다. 선착순으로 신청한 학생들에게 학습․진로․진학 컨설팅을 진행하고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적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진학을 설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특히 교과 전형 모의 지원, 내 성적으로 갈 수 있는 대학, 내가 만족하는 수시 최저기준, 학생부종합전형 정보, 요강 검색, 각종 대학 진학 정보 등의 메뉴를 이용해 대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이다.

마지막 31일에는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큰 청사진을 그릴 수 있는 대화의 장인 ‘입시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입시 토크콘서트’는 진주시 관내 고등학교 입시 상담교사들로 구성된 패널들이 궁금한 입시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학부모들은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학교에서 입시 지도 방법 및 입시상담의 현실과 이상 등 현직 교사만이 느낄 수 있는 입시 현장 목소리를 생동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진주미래인재센터 관계자는 “이번 ‘진로상담의 날’은 복잡하고 어려운 진학을 학생과 학부모가 스스로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는 기회이다. 진주시는 미래사회에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미래인재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대학별입시전형설명회, 대입특강, 입시 개별상담, 진로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