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천지하동 배움 & 힐링 축제 개최
별천지하동 배움 & 힐링 축제 개최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3.11.2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교육지원청/
/하동교육지원청/

경상남도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최수경)은 하동군과 공동으로 지난 23일과 24일 하동실내체육관 및 농어촌복합체육관에서 『별천지하동 배움 & 힐링 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번 축제는 『별천지하동 배움으로 물들다』를 슬로건으로 하여 하동교육지원청과 하동군이 함께하는 별천지하동 행복교육지구, 하동군의 하동아카데미, 평생학습의 운영 성과는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진교초등학교 진교윈드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된 첫째 날은 『배움의 축제』로, 학생과 교직원, 지역민, 교육관계자 등 800여명이 하동실내체육관과 농어촌복합체육관에 설치된 50여 개의 부스를 체험하였으며, 공연 시간에는 학생 및 지역 동아리 회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었다.

둘째 날은 『힐링의 축제』로 중, 고등학생 및 교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장님 그리고 군수님과의 톡톡 만남이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이 평소 교육장님과 군수님에게 바라는 정책 및 궁금한 점에 대하여 사전 작성한 질문지를 교육장님과 군수님이 뽑아 답변하며 학생들과 소통하였다. 그리고 이날은 부스체험, 청소년 공연, DJ디제임쇼 및 k-pop 공연, 경서예지와 함께하는 청소년 토크콘서트 등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수경 교육장은 환영 인사에서 “우리는 오늘의 배움을 통해 내일은 더 나은 나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모든 순간이 배움과 성장의 기회입니다.” 라고 말하며 “이번 축제가 배움을 통해 학생들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하동교육지원청과 하동군은 앞으로도 하동교육 발전을 위해 협력하며 공동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굳건한 교육동동체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