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통영 관광갤러리 카페 및 아트페어
2023 통영 관광갤러리 카페 및 아트페어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3.12.0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 모습/통영시
전시 모습/통영시

통영시와 (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은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27일부터‘2023 통영 관광갤러리 카페 및 아트페어’를 바다가 보이는 전망 좋은 카페에서 예술인들의 작품 전시를 통해 진행 중이다.

이번 전시는 오는 12월 26일까지 카페 14개소에서 참여예술인 15명의 다양한 분야의 작품이 전시되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통영 지역작가 외 외부 지역작가들도 전시에 참여해 카페 및 예술인들의 지역 간 교류가 이어지고 있다.

아트페어를 통해 카페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예술인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구매도 가능하다. 구매는 전시 소개 책자 또는 작품 소개 설명의 QR코드를 이용하면 된다.

또한, 통영 관광갤러리 카페 및 아트페어를 통해 카페를 전시공간으로 사용하는 것과 시 관광지 자료 등을 함께 비치해 관광 안내소의 역할도 부여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역관광추진조직(DMO)사업으로 통영 관광갤러리 카페 및 아트페어와 더불어 통영 워케이션, 화상큐레이터 양성 교육, 가고 싶은 섬-통영 섬 여행을 추진 중에 있으며, 2023년도에는 우수DMO로 선정된 바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올해부터는 역사문화체험 교육관광의 일환으로 ‘통제영학당’을 추가적으로 시범운영해 역사문화를 테마로 한 교육관광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