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글로벌 교류 협력단, 동남아에서 진주 문화ㆍ산업 콘텐츠 홍보 총력
진주시 글로벌 교류 협력단, 동남아에서 진주 문화ㆍ산업 콘텐츠 홍보 총력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12.04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치앙마이 러이끄라통 축제에 참여한 진주무용협회 무용단/진주시

진주시 글로벌 교류협력단(이하 ‘진주시 협력단’)은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2일까지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동남아 3개국 방문을 통해 진주 K-기업가정신을 중심으로 하는 진주의 문화ㆍ산업 콘텐츠의 국제적인 경쟁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진주시 협력단은 태국 치앙마이 미술교류전과 러이끄라통 축제 참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프레지던트 대학 특별강연, 말레이시아 쿠칭 ‘제7회 가족기업 및 기업가정신에 대한 국제회의(ICFBE)’, 기업인 간담 등을 통해 진주의 우수한 문화ㆍ산업 콘텐츠를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고 자평했다.

시는 태국 치앙마이와 문화예술 및 축제 교류로 우호적이고 발전적인 파트너십 구축했으며, 이번 교류가 유네스코 네트워크를 통한 민과 관의 교류로 국제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리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진주실크, 인도네시아 바틱과의 협업으로 전 세계 패션 시장 진출 계기를 마련했으며, 조규일 시장의 인도네시아 프레지던트 대학교에서 ‘진주 K-기업가정신과 대한민국 경제 기적’을 주제로 한 초청 특별강연을 통해 새로운 시대정신으로 진주 K-기업가정신을 세계에 알렸다.

또한 진주시 협력단은 인도네시아ㆍ말레이시아 기업인 등 200여 명에게 진주 문화ㆍ산업 홍보 마케팅을 펼치는 등 이번 3개국 방문에서 진주시를 알리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동남아 3개국 방문은 진주시의 우수한 문화ㆍ산업 콘텐츠가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방문을 초석 삼아 앞으로 동남아의 다양한 국가들과 미래 지향적 동반자 관계를 열어가겠다”고 전했다.

조규일 시장, 말레이시아 쿠칭 '제7회 가족기업 및 기업가정신 국제회의(ICFBE) 참석 및 기조연설/진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