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K-기업가정신 청년 포럼’···14일~15일 진주서 개최
‘진주 K-기업가정신 청년 포럼’···14일~15일 진주서 개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3.12.1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전경/경남포커스뉴스DB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전경/경남포커스뉴스DB

‘진주 K-기업가정신 청년 포럼’이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진주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과 매일경제신문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포럼에는 허동수 GS칼텍스 명예회장을 비롯해 박승희 삼성전자 사장, 이명관 LG 인화원장, 김기태 GS칼텍스 고문, 손현식 효성TNS 대표이사 등 사장급 임원이 대거 참여한다.

삼성, LG, GS, 효성 창업주의 기업가정신을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로 직접 듣기 위해 전국의 대학생, 청년 기업인, 예비 창업인, 기업 CEO와 임원, 공공기관 임원 등 5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진주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인간을 존중하고 공동체 가치를 중시하는 ‘진주 K-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기업인 삼성, LG, GS, 효성의 기업가정신 요체를 젊은 세대와 공유함으로써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 비전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1일 차인 14일에는 ‘K-기업가정신 성지순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와 승산마을 등 삼성, LG, GS, 효성 창업주의 생가를 방문해 이들 창업주의 기업가정신을 직접 체험한다.

2일 차인 15일에는 진주시 능력개발관에서 본격적인 청년 포럼이 개최된다. 오전에는 개회식과 허동수 GS칼텍스 명예회장의 기조연설, ‘진주 K-기업가정신의 원류를 찾아서’ 세션이 열린다.

진주 K-기업가정신의 원류를 찾아서’ 세션은 지신정 허준과 GS 허만정 회장의 기업가정신을 중심으로 오준 전 유엔경제사회이사회 의장이 좌장을 맡아 진주 K-기업가정신의 가치를 청중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오후에는 ‘4대 기업의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4대 그룹의 사장급 연사가 직접 창업주의 기업가정신과 기업의 가치를 소개한다. 진주에서 처음으로 4대 기업의 대표들로부터 창업주의 기업가정신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참가자들에게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 K-기업가정신 청년 포럼’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과 기업인들은 12일까지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홈페이지(jkef.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