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쌍계초 겨울스포츠 체험학습 실시
하동 쌍계초 겨울스포츠 체험학습 실시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4.01.0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하동군/

하동 쌍계초등학교(교장 이상백)는 최근 전교생을 대상으로 겨울스포츠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광양에 위치한 부영국제빙상장 및 LF몰을 방문한 쌍계초 학생들은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은 체험학습에 앞서 스케이트를 타기 전 꼭 알아야 할 안전수칙을 배웠다. 스케이트 체험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법을 익히고 링크에 들어선 학생들은 처음에는 긴장한 모습이었으나 점점 얼음에 적응해 갔다.

전문 강사로부터 균형 잡는 방법, 발을 떼는 방법, 넘어질 때의 자세 등 기초 강습을 받고 링크를 돌며 땀을 흘렸다.

점심 식사 후 오후에는 LF몰 내에 위치한 서점을 찾았다. 서점에 가서 직접 읽고 싶은 책을 고르고 구매하며 책과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서점 내에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제품들도 경험해 보며 학생들은 각자에게 지급된 체험비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기도 했다.

쌍계초등학교는 학생의 여가 생활을 돕고 도전 정신 및 자신감을 향상시키며, 다양한 문화 체험의 장을 제공하겠다는 목적으로 해마다 겨울스포츠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체험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처음에는 넘어질 것 같아서 무서웠는데 타다 보니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이 짧게 느껴졌다. 친구와 서점을 둘러보며 책이나 문구를 고르는 게 너무 즐거웠고, 추억 하나를 더 만든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