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우정학사 개원 이후 역대 최고 대입 성과
산청우정학사 개원 이후 역대 최고 대입 성과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4.01.1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산청군/

산청우정학사가 2024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결과 23명이 합격하며 개원 이후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

11일 산청군향토장학회에 따르면 산청을 빛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산청우정학사가 지역 내 학교와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2024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최종발표 결과 국내 주요 명문대학에 다수가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수시전형 최종대학등록은 고려대, 경희대, 인제대(의과대학), 이화여대, 숭실대, 중앙대, 서울시립대 등 수도권 소재 주요 대학에 12명, 특수대(카이스트) 1명, 지방거점국립대(경인교대, 안동대, 부산대 등) 11명 등 총 23명이 합격해 산청우정학사 개원 이후 최고의 대학 진학 성적을 거뒀다.

이 중 고려대와 카이스트에 등록한 학생의 경우 4년 전액 장학금 수혜를 받으며 우수한 성과를 냈다.

특히 산청우정학사가 명실공히 산청발전의 초석이 될 인재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는 점과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을 극복한 학생들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

또 산청향토장학회의 지역 내 중고등학교 공교육 지원 및 협업정책과 열과 성을 다해 학생들을 지도한 교사들의 노고와 정성의 결과라는 평가다.

(재)산청군향토장학회 관계자는 “산청우정학사와 산청지역 명문고등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인근 도시에서 전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산청우정학사와 지역 중고등학교와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교육환경 개선 및 지역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우정학사는 서울유명입시전문기관을 통해 변화하는 입시분석을 반영, 수능등급 확보에 주안점을 두고 매주 월~금요일까지 국·영·수 주요 과목에 대한 집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수준별 맞춤형 분반수업운영 및 정규수업시간 이후에도 고등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1대 1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특강 등 맞춤형 진학 상담 등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