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국립진주박물관, ‘콘텐츠 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진주시-국립진주박물관, ‘콘텐츠 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4.01.24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진주시
업무협약 체결/진주시

진주시는 24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국립진주박물관과 콘텐츠 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규일 시장과 장상훈 국립진주박물관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며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국립진주박물관에서는 역사 콘텐츠 개발 및 공유, 콘텐츠 활용의 자문 역할을, 진주시에서는 콘텐츠 활용을 위한 시설 제공, 설비의 설치 및 운영 등의 역할을 협약했다. 이번 협약으로 국립진주박물관의 우수한 콘텐츠를 더 쉽게 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상훈 국립진주박물관장은 “박물관이 제작한 콘텐츠를 진주 시민분들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국립진주박물관과 진주시가 협력해 문화 향유의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규일 시장은 “이번 협약은 많은 시민들이 수준 높은 역사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국립진주박물관과 시의 우호적인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진주박물관은 2018년 <임진왜란을 다시 보다(동아시아 7년 전쟁)>를 비롯해 30여 편의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특히 2020년부터 제작을 시작한 <화력조선> 시리즈는 정확한 역사 고증을 바탕으로 한 완성도 높은 영상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