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궁항초 반짝반짝 빛나는 샛별둥이 겨울방학 캠프
하동 궁항초 반짝반짝 빛나는 샛별둥이 겨울방학 캠프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4.01.2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하동군/

하동 궁항초등학교(교장 송미정)는 지난 22∼26일 5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샛별둥이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겨울방학 캠프는 ‘영어캠프, 두드림 공부방’을 테마로 실시했다. 영어캠프는 3~6학년 학생들이 원어민 선생님이 함께 떠나는 세계 일주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세계 지도 퍼즐 만들기를 통해 여러 나라의 이름과 대륙을 알아보고 이탈리아 여행에서는 파스타 면을 활용해 타워를 만들어 봤으며, 간식 꾸러미를 활용해 브라질 아마존의 모습과 동물들을 꾸며보는 활동을 했다.

두드림 공부방에서는 전교생이 자신이 그동안 공부한 내용 중 어렵거나 부족했던 부분을 스스로 진단하고 학년별로 공부방을 개설해 선생님과 1대 1 보충학습을 심도있게 진행했다.

문제 풀이뿐만 아니라 교과활동을 접목한 다양한 미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흥미있게 참여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파스타와 간식을 이용해 타워를 만들고 아마존을 꾸미는 활동을 하면서 어렵게 느꼈던 영어 공부를 재미있게 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송미정 교장은 “궁항초는 겨울방학 동안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공부방과 특별한 테마를 주제로 재미있는 영어캠프를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방학을 즐겁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