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개최
진주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개최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4.01.2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개최/진주시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개최/진주시

진주시는 29일 시청 시민홀에서 어르신들의 사회참여를 도모하고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조규일 시장과 시 직영 노인일자리 참여자 중 팀장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교통·소방 안전교육 및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한 건강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시는 고령화로 증가하는 노인 일자리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올해 총사업비 263억 원을 투입해 전년 대비 835명 증가한 6544명을 대상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올해 노인일자리사업은 시 직영 3개 사업단과 위탁수행기관 63개 사업단으로 추진하며, 약 11개월간 관내 공공시설물 환경정화, 어린이 보호구역 등․하교 안전지도, 실버카페 운영 등으로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와 경남도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도비를 확보해 평거고령자복지주택 내 실버식당, 코인빨래방 등 어르신의 적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도 마련했다.

또한 공익활동형·시장형 사업 참여자의 소득 보충 등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시 자체 예산 일자리수당을 1인당 월 1만 원을 추가해 지급한다.

조규일 시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노인일자리 사업은 단순히 소득 창출 기회뿐 아니라 어르신들이 일을 하면서 삶의 활력을 찾고 사회관계 속에서 보람 있는 노후를 보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해 어르신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